Workgroup 및 other domain 환경에서 Powershell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접속하기 위한 설정


  • Powershell 원격 관리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. 이것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Domain 환경이 구축되어야 한다.
  • 그런데 현업에서는 Workgroup에 속한 컴퓨터에 접속하거나 다른 도메인에 속한 컴퓨터를 원격으로 관리해야 할 일이 존재한다.
  • 그래서 동일한 도메인에 존재하지 않는 원격 컴퓨터를 원격으로 접속하여 관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작업한다.
    • Powershell 콘솔 프로그램을 반드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
    • 관리를 당하는 원격 서버에서의 설정:
      Enable-PSRemoting -Force
      방화벽 끄기
      (원격 서버에서 방화벽을 끄지 않으면 접속이 안 된다. 이 문제는 해결해야 한다.)
      원격 컴퓨터가 Windows XP라고 하면 SecPol.msc에서 다음 설정도 해야 한다.
       


    • 원격으로 접속하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의 설정:
      Set-Item WSMan:\localhost\client\trustedhosts * -Force
    • 만약 접속할 원격 컴퓨터를 특정하게 지정하고 싶다면

      Set-Item WSMan:\localhost\client\trustedhosts -Value PC1, PC2
      Set-Item WSMan:\localhost\client\trustedhosts -Value 10.10.0.10
      Set-Item WSMan:\localhost\client\trustedhosts -Value *.powershell.kr

  • 이제 클라이언트에서 원격 서버에 접속해 본다.
    Enter-Pssession -CompuerName RemoteServer1 -Credential RemoteServer1\administrator
  • 아래와 같이 실습을 하면 성공함. 접속하는 로컬 컴퓨터는 jesuswithme-pc이고 원격 컴퓨터는 win2008R2SP1이다.         


     
     


Leave a Reply

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:

WordPress.com Log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.com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Twitter picture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Facebook photo

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. Log Out /  Change )

Connecting to %s